HOME l LOGIN l JOIN l SITEMAP

원자력 관련 국민적 합의 창출의 장 원자력과 관련된 이슈에 대해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입장을 견지하며,
국민의 관심사를 합리적 논의와 공론화를 통해 전국민적 합의를 창출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이슈와 토론 > 주요 원자력 이슈 > 북핵/비핵화 이슈
북핵/비핵화 이슈
  • 제목 "한반도, 며칠 내 '전쟁 상태' 가능성 지역"…美합참의장 경고
  • 작성자 관리자 (admin) (DATE: 2023-07-27 10:42:55)
  • 첨부파일 No Data

스크랩 :
마크 밀리 미국 합참의장은 22일 "한반도는 세계에서 항상 높은 즉시 대응 태세를 유지해야 하는 곳 중 하나이며, 상황에 따라 며칠 안에 전쟁 상태에 빠질 가능성이 있는 지역"이라고 경고했다. 북한의 핵과 미사일에 대해선 "매우 현실적인 위협"이라고 판단했다.

마크 밀리 미국 합참의장. AP=연합뉴스

밀리 의장은 이날 보도된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 일본 언론과 인터뷰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예측 불가능한 지도자"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에 관해 "북한이 선택하면 미국(본토)을 사정권에 두고 공격할 가능성이 있다"며 "한국과 미국, 일본 3국이 합동으로 대처하는 선택지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군에 대해서는 "육해공과 우주, 사이버 영역에서 미국에 도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매우 강력한 군사력을 개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밀리 의장은 일본에 대해서는 "대만 관련을 제외하고도 태평양에서 모든 예측하지 못한 사태 대응에 일본 자위대가 중요해질 것"이라며 "대만 방위에 관여할지는 미일 정치 지도자가 판단할 문제"라고 말했다.

댓글 0

주소 :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36동 411호 / TEL: 02-880-7231
COPYRIGHTⓒ SNEPC All Rights Reserved.
본 홈페이지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하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