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 LOGIN l JOIN l SITEMAP

원자력 관련 국민적 합의 창출의 장 원자력과 관련된 이슈에 대해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입장을 견지하며,
국민의 관심사를 합리적 논의와 공론화를 통해 전국민적 합의를 창출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이슈와 토론 > 토론하기
토론하기
  • 제목 관련 자료 업로드
  • 작성자 박인식 (bec@5483) (DATE: 2017-09-10 20:40:14)
  • 첨부파일 No Data

스크랩 :


탈원전 주장 중에 귀 기울여야 할 내용이 있겠습니다만, 그 중 적지 않은 부분이 정확하지 않은 사실이나 의도적으로 왜곡된 사실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 주장이 확인된, 객관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신뢰할만한 사실과 근거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부정확한 사실이나 잘못된 자료를 바탕으로 우리 주장을 내세울 경우, 그 주장은 힘을 얻기 어려울 뿐 아니라 다른 정당한 주장조차 부인 당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탈원전 정책이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하고 미력하지만 힘을 보태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글을 쓰고, 논의의 장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원자력 사업에 참여해 오기는 했습니다만, 수많은 분야 중 한 부분에 불과한 지식과 경험으로 의견을 피력하는데 많은 한계를 느끼고 있습니다. 글을 쓸 때마다, 의견을 제시할 때마다 자료를 찾으려니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 주장을 뒷받침할 만한, 그리고 근거가 되는 자료 pool을 이곳에 만들기를 제안합니다. 각자 확보한 자료를 올려놓고, 그 자료가 적정한 것인지 내부적으로 충분히 검토하고 논의하는 장이 마련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검증된 자료를 바탕으로 우리의 주장과 논지를 펼쳐나가는 것이 필요하리라 생각합니다.


댓글 1

  • CODE : ed5d 를 입력폼에 써 넣으세요.
  • 건전한 덧글문화를 위해 악플이나 도배는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300 / 300   등록

박상덕 (DATE: 2017-09-12 21:06:23) X
좋은 의견을 제시해 주어 감사합니다. '우선 참여마당/내외부 필독 자료 모음'방에 누구나 자료를 올릴 수 있도록 개방했습니다. 차기 홈페이지 개편 때에는 별도로 방을 만들겠습니다. 많은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주소 :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36동 411호 / TEL: 02-880-7231
COPYRIGHTⓒ SNEPC All Rights Reserved.
본 홈페이지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하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