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도 국가산단 LNG발전소 건립 계획에 반대 표명

입력
기사원문
이덕기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권영진 시장 "정부 탈원전 정책 방향·속도 모두 조정해야"

LNG발전소 건설 반대 입장 밝히는 권영진 시장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권영진 대구시장이 25일 기자실을 방문, 한국남동발전이 달성군 국가산업단지에 추진하는 액화천연가스(LNG) 복합발전소 건설 계획에 반대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1.3.25. duck@yna.co.kr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대구시는 한국남동공단이 달성군 국가산업단지에 추진 중인 액화천연가스(LNG) 복합발전소 건설 계획과 관련해 지역민과 시의회 반대 입장을 반영해 시 차원에서 반대 입장을 결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권영진 시장 주재로 대책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시는 이날 결정 사항을 사업 주체인 한국남동발전에 통보하기로 했다.

남동발전이 산업통상자원부에 제출한 사업 승인이 거부되거나 남동발전 측이 사업 계획을 철회하면 이 사업은 계속 추진할 수 없다.

지난 2017년 7월 한국남동발전이 이 사업을 대구시에 제안했다. 시는 지역의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지역 세수 증대, 열에너지를 활용한 산업단지 환경개선 등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해 지역 주민의 수용성 확보를 전제로 동의했다.

앞서 시의회는 지난 24일 발전소 건설계획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한 바 있다.

시의회는 시민들이 발전소로 인해 발생할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 등 환경오염을 우려하고 있으며, 인근 창녕군 우포늪 등 생태자원 훼손 우려가 있는 점 등을 들어 사업 추진에 문제를 제기했다.

권 시장은 이날 입장 표명을 위해 기자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안정적인 에너지 정책을 위해 (정부의) 탈원전 정책은 조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탈원전의) 방향과 속도 모두 조정되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duck@yna.co.kr

▶네이버에서도 뉴스는 연합뉴스[구독 클릭]
▶[팩트체크]거주불명자에 재보선 투표권 부여는 문제?
▶제보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https://www.yna.co.kr/),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