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UAE원자력공사와 R&D 협력 MOU 체결

입력
기사원문
문승관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문승관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은 22일 UAE원자력공사(ENEC)와 UAE에 수출한 한국형 신형경수로 (APR1400)의 연구개발과 기술교류를 위한 ‘R&D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면으로 체결한 양해각서를 통해 두 기관은 앞으로 3년간 원전 기자재, 방사화학 등 9개 분야의 R&D에 협력하고 이를 위해 분야별로 워킹그룹을 운영키로 했다. 이번 성과에 대해 한수원은 그동안 원자력 산업 발전을 위해 한-UAE 양국 정부간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한수원의 우수한 원전 기술력과 연구성과를 반영한 결과로 평가했다.

UAE 바라카 원전의 상업운전에 앞서 이뤄진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바라카 원전의 안정적 운영뿐만 아니라 한국형 APR1400 원전의 중동지역 기술교류 증진에도 이바지할 전망이다. 양해각서 체결 후 R&D 분야별 사업화를 통해 사업성과 공유와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ENEC과 R&D 분야 파트너로 함께 해 매우 고무적”이라며 “40여년간 국내 원전 운영과정에서 축적한 R&D 성과를 바탕으로 한수원과 ENEC이 상호 발전하는 동반자 관계로 나아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승관 (ms7306@edaily.co.kr)

▶ #24시간 빠른 #미리보는 뉴스 #eNews+
▶ 네이버에서 '이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