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노조연대 “신한울 3·4호기 공사 재개하라”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원자력노동조합연대가 24일 세종시 산업통상자원부 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한울 원전 3·4호기 공사 재개를 포함해 탈(脫)원전 정책 폐기를 촉구했다. 원자력노조연대는 한국수력원자력과 두산중공업·한전기술·한국원자력연구원 등의 노조가 연대해 결성한 단체다.

원자력 노조연대는 정부가 신한울 3·4호기 공사 계획 인가 기간을 2023년 12월까지 연장한 데 대해 “최악의 상황만은 피할 수 있었다는 점에선 그나마 다행”이라면서도 “탈원전 정책 추진 과정과 내용에서 보여준 정권의 오만과 무지에 맞서 원자력 노조연대는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단체는 “최악의 자원 환경에서 우리나라를 에너지 강국으로 만든 원자력을 포기할 이유가 없다”며 “탄소 중립을 실현할 수 있는 유일한 에너지원인 원자력은 반드시 유지·확대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원자력 노조연대는 지난 16일부터 산업부 앞에서 신한울 3·4호기 공사 계획 인가 연장을 촉구하는 집회와 농성을 진행하고 있다.

[안준호 기자 libai@chosun.com]




조선일보가 뽑은 뉴스, 확인해보세요
최고 기자들의 뉴스레터 받아보세요
1등 신문 조선일보, 앱으로 편하게 보세요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