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통합당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원자력 이용해 전기요금 인상 막을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미래통합당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원자력 이용해 전기요금 인상 막을 것"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미래통합당이 '탈원전 정책 폐기'를 외치며 "원자력을 지속 이용해 전기요금 인상을 막겠다"고 밝혔다.


미래통합당 선대위 비상경제대책위원회는 12일 회의를 열고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재정정책 넘버1 으로 신한울 3,4호기를 재개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비대위는 "신한울 3,4호기는 반드시 건설을 재개하겠다"며 "건설비 약 10조는 추가 예산부담이 필요없는 뉴딜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건설을 재개하면 두산중공업을 비롯한 원자력 산업체도 살고, 지역경제도 살아나지만 국민 부담은 없다"며 "신한울 3,4호기는 60년간 140조원의 전기를 생산하면서 한전에는 60조원 넘는 이익을 가져다 준다"고 말했다.


또 중국산 태양광패널에 돈을 쓰는 대신 국산 원자력 투자를 늘리겠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아직도 국내에 설치되는 태양광 패널은 저질 중국산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며 "태양광 소재를 만드는 기업들은 높은 산업용 전기요금 부담과 중국의 저가공세에 밀려 도산 위기에 처해있다"고 지적했다.


원자력의 지속 이용을 통해 전기요금의 인상도 막겠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미국은 원자력발전소를 60~80년 쓴다. 20~30년 지난 원전은 감가상각이 끝나서 사실상 공짜나 다름없는 설비"라며 "안전성이 확인되는 한 계속해서 이용하는 것이 기술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타당하다"고 말했다.



문 정부의 탈원전 정책도 비판했다. 비대위는 "에너지와 연관산업은 문재인 정부의 무모하고 비과학적인 탈원전 정책으로 이미 빈사상태에 빠져 있다"며 "한전의 적자가 폭증하고 산처럼 부채를 쌓고 있고 두산중공업을 위시한 관련 수백개의 업체는 이미 빈사상태에 돌입해 있다"고 지적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